본문 바로가기

Machine Learning

[혼공학습단]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 & 딥러닝 1주차 미션

작년에 저는 저지르면 안되는 짓을 저질러버렸습니다.

방학이 지나고 영영 돌아오지 못했기 때문이죠.

이번엔 그러지 않을 것 입니다. 맹세합니다. 한 번만 믿어주세요 ㅠ.

 

제가 고른 교재는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 딥러닝!

AI 지니어스 아카데미를 하다보니 머신러닝에 관심이 생겨서 이번엔 머신러닝 도전해봅니다...

 

1주차 미션 - chapter 01 ~ 02 코랩 실습화면 캡쳐하기!

 

k-최근접 이웃을 이용하여 생선 분류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!

 

1. 먼저 도미와 빙어 길이, 무게 데이터를 준비해줍니다! (저 사실 이거 샘플 수 줄임 ㅎㅎ)

요로코롬~

 

 

2. x, ylabel을 이용하여 나타내줍니다!

 

이 코드 맨 윗줄에 이거 삽입해주세요!

import matplotlib.pyplot as plt

저는 샘플의 수를 조금 줄였구요! (손가락이 아팠어요)

도미와 빙어를 x,ylabel을 이용해 같이 보이게 했습니다!

꼭 도미의 길이와 무게의 데이터 수는 같아야합니다! 빙어도 마찬가지로요! 아님 에러남ㅠ 

 

 

3. 이러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요...

저는 데이터 샘플을 줄였기때문에 fish_target = [1] * 20 + [0] * 15로 살짝 조정해줬구요!

여기도 fish_data와 fish_target의 수가 같아야합니다! 얘도 아니면 에러남 ㅠ

→ 샘플을 줄이고 이것저것 조정하다보니 score가 0.9714285...... 힘들다고 이러지 맙시다 ....

 

 

4. 결과가 짜잔 ~

어허 막 그다지 좋아보이진 않아요....ㅎㅎ

 

 

족장님 잠깐 변명해보자면 본가가 제주고 학교가 서울이라서 ㅠㅠ....

이번주 시험끝나고 집에갔더니 기절기절....ㅠㅠ....

이번엔 꼭 완주하겠습니다......ㅎㅎ

 

감사합니다!